본문 바로가기
체험

태안 관광지 추천, 천리포 수목원, 산책하기 너무 좋은곳

by 보통처럼만 살자 2024. 10. 23.

 

태안으로 가족여행을 가면서 유명한 천리포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쉬엄쉬엄 구경하면서 산책하기 너무 좋고 경치가 예술입니다.

매표 및 입구

매표소를 지나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더 가면 입구가 나옵니다. 네이버로 예약하면 인당 천원정도 더 저렴합니다. 단체 할인도 있긴 한데 그건 30명 이상부터 된다고 합니다.

 

1) 위치 및 운영시간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계절에 따라 변동 가능)

 

 

2) 문의 및 이용요금

전화번호 0507-1391-9984

이용요금

 

안내도

전체 다 돌고 사진 찍고 쉬엄쉬엄하면 2~3시간 정도 걸어다닌것 같습니다. 예쁜 꽃들도 너무 많고 자연의 냄새도 너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계단이나 오르막길 빼고는 비교적 완만한 길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목원 1
수목원 2

수목원 안에는 생각보다 많은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관리가 굉장히 잘되어있고 신기하고 처음 보는 식물들도 많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갈대
꽃

 

보라꽃
보라꽃 2

특히  수목원 내에는 잘 정비된 산책로가 있어,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피크닉을 즐기거나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갖고 제대로 힐링이 가능했습니다. 

해수욕이 보이는 풍경
수목원에서 바로본 바닷가
산책로
산책로2

 

 

희귀식물 1
동상과 함께
꽃잎에 앉은 나비
초가집

또한 중간중간에 이렇게 여러종류의 집이 있는데 여긴 특별 프로그램으로 천리포수목원에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부터, 식물 관련 전문가 과정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신청을 통해서 체험 가능합니다.

오리

 

 

귀여운 오리들이 있습니다.  다 같이 모여있는데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만 않으면 도망가지는 않는데 만지려고 하면 도망가더라고요 

민병갑 추모공원
연못
연못 1
이용요금 프로그램

사전에 예약하시면 펜션처럼 이용할수도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과정도 있습니다. 

후원

 

천리안 수목원은 자연을 느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 들어서면서부터 너무 아름답고 바로 느껴지는 자연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름다운 경관뿐 아니라 가족 단위, 친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간중간에 사진 찍고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곳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2024.10.23 - [체험] - 태안 펜션 추천, 마로니에 펜션 바다위의 펜션, 바베큐장

 

태안 펜션 추천, 마로니에 펜션 바다위의 펜션, 바베큐장

올해 늦은 휴가를 태안으로 다녀왔습니다. 급하게 잡은 펜션인데 의외로 너무 괜찮아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시설이 엄청 고급스럽거나, 신축이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그걸 다 상쇄할 만

rich103023.tistory.com